육아 관련 도서

엄마의 성장을 담은 에세이 또한 엄마를 위한 육아 책 추천: 여자는 육아로 성장한다

행복맘토리 2024. 4. 25. 08:39
728x90
반응형

『여자는 육아로 성장한다』는 아이를 싫어하던 냉정한 성격의 소유자가 따뜻한 모성을 가진 두 아이의 엄마가 되기까지의 배움과 성장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육아를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진정한 엄마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육아로 인해 지치고 힘든 엄마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주는 내용으로 가득해서 읽으면서 맞아 맞아 하면서 읽었다.

 

목차를 세부적으로 정리해보면 이와 같다.

제목 내용
제1장 나는 아이가 싫어요 결혼에 대한 환상, 첫 아이를 갖게 된 이야기, 육아의 어려움과 자신의 부족함을 느끼는 이야기
제2장 나에게 육아는 전쟁이었다 육아의 귀찮음, 워킹맘의 비애, 체력의 한계, 독박육아가 아닌 독립육아를 선택한 이야기
제3장 다른 엄마들은 어떻게 키우나 다른 엄마들의 육아 방식을 살펴보고, 자신의 육아 방식을 고민하는 이야기
제4장 그래서 나는 성장했다 육아를 통해 자신이 성장하는 이야기, 아이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이야기
제5장 육아로 배우는 인생 육아를 통해 인생을 배우는 이야기, 아이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이야기

 

지금도 폭풍 육아에 쪽잠을 자면서 아이를 키우는 많은 엄마들에게 감사와 위로를 보낸다. 그리고 지금도 잘 하고 있다고, 최선을 다하는 엄마라고 박수 쳐주고 싶다. 아이들이 어느 정도 커 갈 때쯤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아이들이 내 스승이라고, 나는 아이를 통해 성장했다고. ‘여자는 육아로 성장한다’고.

 

이런 책 본문 내용을 보면서 갑자기 울컥해졌다. 나의 마음을 이해해주고 위로 받은 느낌이었다.

 

육아를 하며 자신이 겪은 어려움과 고민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다른 엄마들은 어떻게 육아를 하는지 살펴보고, 자신의 육아 방식을 고민하는 이야기도 담겨 있어서 보면서 많은 생각을 갖게 되었어요.

 

이를 통해 자신만의 육아 방식을 찾아가고, 아이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육아를 통해 자신이 성장하는 이야기를 들으며 육아의 의미와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육아는 단순히 아이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진정한 엄마로 거듭나는 과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