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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부터 실손의료보험 보험금 전자청구 시작: 놓치지 말아야 할 팁

    2024년 실손의료보험 전자청구 시행 안내

    ※ 전자청구 

    2024년 10월 25일부터 실손의료보험 보험금 전자청구가 가능해집니다. 이로 인해 실손의료보험 가입자는 병원에서 진료비 관련 증빙서류를 발급받지 않고도, 전송해행기관인 보험개발원의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진료비 내역 관련 청구서를 전송하고 보험금을 직접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전자청구 앱 설치 방법

    "Play스토어" 또는 "App스토어"에서 "실손24"를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2024년 10월 25일 이후 발생한 진료비 내역부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 실손의료보험 전자청구 절차

    1. 로그인: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2. 보험료: 초진 사유를 입력합니다.
    3. 병원 선택: 진료를 받은 병원을 선택합니다.
    4. 진료 목적 및 내역 선택: 진료 목적과 내역을 선택합니다.
    5. 청구서 작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청구서를 작성합니다.
    6. 확인 및 전송: 작성한 청구서를 확인 후 전송합니다.

    전자청구는 가입자가 직접 전송해야 하며, 기가입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전자 전송이 가능한 청구 필수 서류

    • 진료비 세금계산서 및 영수증
    •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
    • 처방전

    입원 진료비 보험금 청구를 위한 진단서, 입퇴원 확인서 등 추가 서류는 가입자가 직접 제출해야 하며, 필요 시 보험회사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전자청구 가능 의료기관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는 2024년 10월 25일부터 시행되며, 해당 병원이 청구 전산화 가능 여부를 알고 싶으신 경우 전송대행 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QR 코드를 스캔하세요.

     

    ※ 문의 사항

    전송해행기관(전화 1811-3000) 또는 가입한 보험회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료기관에서는 보험금 청구 관련 상담 및 민원 처리 업무를 수행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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